재난지원금 대상자인지 확인하기(feat.국민비서 구삐 사용 방법)

2021. 9. 7. 18:00세번째 서랍: 일상 이야기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기간이 되었다.
맞벌이 가정인 우리는 재난지원금 대상이 되는지 헷갈리는 상태.
내 집도 없고(집밍아웃?ㅋㅋㅋ)
그냥 둘이 개미같이 직장생활을 하는 중이라
내가 대한민국 상위 12퍼에 들거라는 생각은 전혀 해보지 못했다.
이게 상위 12퍼의 삶이라니...?🤷‍♀️ 말도 안돼..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확인을 정확히 해야하는데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결정된다하니
건강보험료 확인하는 사이트 찾고
들어가서 인증하고
(이게 진짜 뭐 설치하고 설치하고 설치하고 백만년이다...)
확인하고....
넘나 복잡하고 귀찮은 것.......

나 같은 귀차니즘인 사람이 가장 편하게
재난지원금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방법!
국민비서 구삐를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것말고도 확인하는 방법은 물론 많다.)
간편한 신청으로는 카드사도 가능하겠지만
갠적으론 사기업보단
나라에서 운영하는게 더 결과가 보증되는 기분이라.
(기분 탓이다. 카드사에서 해도 된다.
전화해서 하란대로 하면 간편하게 확인 가능)
애초에 나라에서 지급하는 일이기도 하고.

그래서 나는 국민비서 구삐를 이용해서 확인했다.

준비물: 스마트폰/ 카카오톡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1. 다음 포털 창에서 '국민비서 구삐'를 검색한다.
다음에서 해야함! 네이버에서 하면 화면이 또 다름.

2. 채널추가 버튼을 누른다.

3. 국민비서 구삐 채널이 뜬다.
오른쪽에 있는 채널추가 버튼을 한 번 더 누른다.

4. 카카오톡 채팅방에 채널 추가된 메세지가 뜬다.
(1)왼쪽 아래 창문모양 버튼을 누른다.
시작하기 메뉴가 뜨면
(2)시작하기 버튼을 누른다.

5. 이 다음부터는 그냥 나오는 창에 물 흐르듯이 클릭해주면 된다.

6. 여기까지 동의 끝!
드디어 알림서비스 신청창이 나온다.

선택하기를 클릭하면

알림서비스 상세 선택창이 나온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 클릭!

그 외에 교통범칙금 안내, 건강검진안내 등도 신청할 수 있다.
원하시는 분들은 이참에 같이 신청해도 좋을듯.

아래에 있는 완료 버튼 클릭!

카톡창에 알림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온다!
알림신청 내역 맞게 되었는지
눈으로 확인 한 번 해주면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끝!!!

그 뒤로 카톡창이 잠잠해서 잘 된 건가...?
싶었는데
한 시간쯤 지나서 카톡으로 메세지가 왔다.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이 맞는지,
아니라면 사유가 무엇인지 적혀서 온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안내도 같이 나온다.
방법은
1.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2.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기간: 9.6~11.12까지
이의신청 기간 첫 주에는(9.6~9.10)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가능하다고 한다.

우리는
그랬구나.. 내가 상위 12프로였다니... 하며
나에게 이 명예(?)를 안겨준 직장에 충성충성하며
오늘도 개미같이 열심히 일하기로 했다..!
(아이가 없는 맞벌이 가정이라 이렇게 된 듯....)

내 집 마련의 꿈을 안고
개미같이 열심히 일하는
맞벌이 가정들 화이팅..!!!
1인 가구도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