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봄의 인천 자유공원 나들이(feat.카페 wknd/ 내동 성공회성당)

2021. 4. 3. 13:03세번째 서랍: 일상 이야기

3월 중순의 어느 날

나는 홀로 자유공원 나들이를 갔다.

인천역에서 내려

먼저 차이나타운으로 들어섰다.

 

짜장면집들 사이에서 

내가 항상 여기 오면 들르는 곳은

'중국제과 담'이다.

수많은 공갈빵 집 중에서 나의 원픽..☆

 

중국제과 담

 

 

 

주소: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39-1

 

차이나타운 왔다하면 소개하는 곳인듯ㅋㅋㅋㅋ

 

ⓒ지랭

담백함과 달달함의 조화 굿

 

차이나타운 풍경

 

ⓒ지랭

공갈빵을 사고

바로 옆에 있는 선린문을 통해 자유공원 산책로로 들어간다.

 

ⓒ지랭

계단을 올라가기 전

공갈빵 들고 기념사진~

 

ⓒ지랭

옆에는 삼국지와 초한지 벽화거리도 있었다.

노란 꽃이 쏟아지는 중

 

자유공원 풍경

 

ⓒ지랭

자유공원에 오르면 바다가 쉽게 내다보인다.

 

ⓒ지랭

연날리기의 흔적

 

ⓒ지랭

어린이헌장비

어린이들의 권리는 그냥 얻어진 것이 아니여

 

카페 wknd

 

ⓒ지랭

공원이 끝나는 지점에 하얀 건물이 통째로 눈에 들어왔다.

카페 wknd(위크엔드라운지)

 

주소:인천 중구 송학로 63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지랭

1층 로비 모습

 

ⓒ지랭

1층 통창에서 보이는 뷰

분홍빛 지붕이 포인트

 

ⓒ지랭

하 멀리 여행하고 싶다

 

ⓒ지랭

포토존

 

ⓒ지랭

오브제들

그림자까지 하나의 오브제 같다

 

ⓒ지랭

포토존이라니

남겨본다.

 

ⓒ지랭

1층 화장실 가는 길

 

ⓒ지랭

2층으로 올라가는 길

 

ⓒ지랭

2층도 드넓다!

전면의 통창이 시원하게 눈에 들어온다.

 

ⓒ지랭

그림자..!

 

ⓒ지랭

2층 통창뷰

그런데 햇빛 들어올 때 이 자리는 못 앉는다. 

직사광선 지대로

 

ⓒ지랭

차 종류 비싸지만 맛있었다.

아이스로 먹으니까 몇 번 빨아먹으니까 없어지긴 함 흑

혼자 이렇게 설렁설렁 노는 것도 좋구만

 

ⓒ지랭

지구에서 온 아이

 

ⓒ지랭

신기했던 티 테이블.

단면이 영롱했다.

 

ⓒ지랭

2층의 모습.

큰 뱅앤올룹슨 스피커와 

벽에는 서핑보드

갬성 좋아

 

ⓒ지랭

벚꽃 필 때 오면 진짜 예쁘겠다

 

ⓒ지랭

로고 참 잘 만들었어~

 

공유 공간 서담재

 

ⓒ지랭

카페에서 나와 골목을 걷다보니

'공유 공간 서담재'라는 곳을 발견했다.

 

ⓒ지랭

전시대관, 독서회, 문화모임, 인문학 강좌, 작은 음악회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한다.

 

내동 성공회성당

 

ⓒ지랭

한국 최초의 성공회성당인 내동 성공회성당이 있었다.

 

주소: 중구 개항로 45번길 21-32

대한성공회 인천내동교회

 

ⓒ지랭

자세한 설명

 

ⓒ지랭
ⓒ지랭
코로나 예방에도 앞장서시는 중 ⓒ지랭

내동 성공회성당을 세운 고요한 주교와

현대식 병원을 세운 의사 랜디스 박사

 

골목골목 풍경

 

ⓒ지랭

동인천 감성을 담은 가게들

 

ⓒ지랭

홍예문

 

ⓒ지랭

해질녘 자유공원에서 내려다 본 풍경

 

ⓒ지랭
ⓒ지랭

자유공원 산책로

벚꽃 피면 장관이다

 

ⓒ지랭
ⓒ지랭

자유공원 광장

 

ⓒ지랭

자유공원의 중심부에 있는 한미수교 100주년 기념탑

 

ⓒ지랭

이 탑을 중심으로 공원을 뱅글뱅글 돌 수 있어서

어느 정도 왔나 위치 파악하기 좋다.

 

ⓒ지랭

이렇게 층층이 길이 나누어져 있어서 산책길을 고를 수 있다.

돌다가 원하는 방향의 길이 나왔을 때 아래로 내려가면 됨. 

 

ⓒ지랭

나는 올라왔었던 선린문으로 다시 내려왔다.

해질녘의 복숭아빛 햇살이 잘 어울리는

선린문 풍경

 

ⓒ지랭

인천역 근처를 담은 지도

개항장거리, 차이나타운, 송월동 동화마을을 비롯한

주변의 주요 관광지를 보기 좋게 표현했다.

저장저장

 


이미지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copyright ⓒ 지랭.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