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간식 추천: 순메밀 쫀드기 [메밀밭에가시리]

2020. 11. 25. 16:34세번째 서랍: 일상 이야기/비건지향생활


건강하고 고소하고 쫄깃한 간식을 찾는다면,

맥주 안주가 필요하다면, 바로 이것이다.


 

평소 쫀득한 식감과 메밀을 좋아하는 나에게 딱인 간식을 발견했다.

바로 [메밀밭에가시리]에서 나온 메밀 쫀드기!

[메밀밭에가시리]는 제주도에서 나는 메밀을 제주 내에서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진 부부가 메밀 100%로 만든 메밀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다. 

메밀은 함량이 높으면 뚝뚝 끊어져서 쫄깃하게 만드는 게 쉽지 않은데 연구 끝에 독자적인 공법으로 쫄깃한 메밀면을 만드는데 성공! 

제주도에서는 메밀국수 가게를 운영하며 메밀을 활용한 새로운 제품 개발에도 힘쓴 결과 메밀 떡볶이와 메밀 쫀드기도 만들게 되었다.

 

나는 새로 개발한 떡볶이떡과 쫀드기(쫀득면)을 단골공장이란 사이트에서 구매하였다.

가격은 순메밀쫀드기 1팩+ 순메밀 떡볶이 2인분=11,000원, 배송비 별도였다. 

 

www.dangolgongjang.com/

 

단골공장 :: 공장 큐레이션 펀딩&커머스

양질의 생활용품을 만드는 제조현장을 큐레이션하여 펀딩과 커머스 방식으로 소개합니다

www.dangolgongjang.com

펀딩 제품이어서 한 달 정도 시간이 흐른 뒤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었다.

 

한 줌 이잖아...? ⓒ 지랭 

순메밀 쫀득면이라고 되어있다. 

진공 포장이 되어있어서 납작하게 눌려있다.

양이 너무 적은 거 아니야...? 시무룩해졌다.

 

붙어있는 쫀드기를 떼주자 ⓒ 지랭 

그런데 붙어있는 쫀드기들을 하나씩 뜯어서 분리해보면

 

자라나라 메밀메밀! ⓒ 지랭 

 

사실은 이렇게 많은 녀석들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충 세어보니 34개 정도 되었다.

 

여러 가지 먹는 방법

 

1. 쌩으로 그냥 먹는 방법

 

쌩으로 그냥 먹어도 된다.

식감은 냉동 떡국떡을 씹어먹는 느낌이었다. 조금 딱딱하고 뻐신 느낌. 

메밀 99.8%로 만든 만큼 메밀의 향이 고소하게 느껴진다.

 

왼쪽: 전자렌지에 돌린 것, 오른쪽: 렌지에 돌리지 않은 것

2.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는 방법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는 방법은 전자렌지를 얼마나 돌리느냐에 따라 다양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10~20초 사이로 돌리면 살짝 쫀드기가 녹으며 쫄깃쫄깃, 촉촉한 식감이 살아난다.

가장 쫀드기 다운 느낌이고 부드러워져서 오히려 메밀향이 더 잘 올라왔다.

30초 정도 돌리면 겉면이 좀 더 바삭해지면서 뻥튀기를 먹는 듯한 식감이 추가된다. 

더 바삭하게 먹고 싶다고 30초 이상 돌려버리면 오히려 너무 딱딱해져서 맛이 없었다. 

개인적으론 10~20초 사이로 먹는 게 가장 건강하고 고소한 메밀의 맛이 극대화되고 식감도 가장 적당한 쫄깃함을 즐길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3. 기름에 구워서 먹는 방법

 

맥주를 부르는 맛. 

기름에 구워서 먹는 방법이다. 

기름을 두르고 약불에 쫀드기를 구우며 소금과 후추를 뿌려준다.

 

올리브유와 함초소금으로 구운 쫀드기 ⓒ 지랭 

 

처음엔 일반 올리브유+함초 소금+후추 조합으로 했는데 기름맛이 너무 강하고 소금도 함초의 맛이 섞이며 별로 조화롭지 않았다.

그 때 불현듯 집에 있는 트러플 오일이 떠올랐다.

트러플 감자튀김처럼 트러플 쫀드기도 잘 어울릴 것 같았다.

 

스페인에서 사온 트러플 오일 ⓒ 지랭 

 

그래서 (그동안 딱히 쓸 일 없었던) 트러플 오일을 팬에 살짝 두르고 쫀드기에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구웠다.

 

다른게 첨가되지 않은 하얀 소금 ⓒ 지랭 

소금은 다른 걸 첨가하지 않은 하얀 소금이 깔끔한 맛이라 어울렸다.

 

트러플 오일과 소금 후추의 조합 ⓒ 지랭 

그렇게 구워서 먹었는데..! 

그래 바로 이 맛이야..!!!!

은은한 트러플 오일 향과 짭쪼름하게 어우러지는 소금과 느끼함을 가시게 해주는 후추. 

기름에 튀겨져 바삭해진 식감이 맥주를 절로 부른다. 

다만 여러 가지가 들어간 만큼, 메밀의 구수한 맛은 그냥 렌지에 돌렸을 때보다 약해진다.

 

총평

 

국내산 메밀로 믿을 만한 원산지 

메밀 100%면서 쫄깃한 식감

메밀의 고소함을 깊게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즐기는 간식

비건도 먹을 수 있는 간식

[메밀밭에가시리] 순메밀 쫀드기 추천한다. 

 

+[메밀밭에가시리] 식당 

 

+[메밀밭에가시리] 사이트

 

[메밀밭에가시리 - 메밀밭에가시리] 소신을 가지고 합성첨가물이 일체 들어가지 않은 순메밀 100%

소신을 가지고 순메밀 100%로 자가제면 합니다.

jejumaemil.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