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간식 추천: [망넛이네] 찹싸루니

2020. 12. 20. 08:00세번째 서랍: 일상 이야기/비건지향생활


블랙카카오 찹싸루니는 동물성 재료 들어간 브라우니보다 맛있다.


 

비건 빵으로 유명한 망넛이네 찹싸루니를 먹어보았다.

나는 빨리 먹고 싶어서 새벽배송 사이트를 이용해서 구매했다.(먹는 거는 못참아!)

헬로네이처와 마켓컬리에서 모두 판매한다. 

기본 가격(개당 3,400원)은 같지만 현재 비교했을 때 헬로네이처는 10% 할인을 하고 있다. 

살 때 할인하는 곳에서 구매하면 될 듯! 

 

망넛이네 홈페이지에는 더 많은 종류의 찹싸루니가 있고, 찹싸루니 말고 다른 제품들도 판매한다.

 

▼망넛이네 홈페이지

 

전체보기 - 망넛이네

전체보기

mangnut2.com

하지만 헬로네이처와 마켓컬리에는 6종류만 판매한다.

다크초코칩, 블랙카카오, 녹차품은다크, 몽블랑, 흑임자, 볶음콩 찹싸루니.

그런데 항상 흑임자는 품절임. 안 판다고 생각하는 게 맞을 듯. 

 

흑임자를 제외하고 5종류를 모두 구매해서 먹어보았다.

 

블랙카카오 찹싸루니

 

블랙카카오 ⓒ지랭

제일 처음으로 먹어본 블랙카카오. 

들어간 재료와 영양정보 사진 참고.

 

커피랑 먹자 ⓒ지랭

엄청 까만 색깔에 놀랐다. 

커피랑 같은 색깔ㅋㅋㅋ

 

블랙카카오 가른 모습 ⓒ지랭

 

망넛이네 빵은 냉동실에 얼렸다가 먹기 전에 꺼내서 30분 정도 해동하고 먹으면 가장 맛있는 것 같다.

전자렌지에 10초 정도 돌려서 먹는 것도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론 촉촉함을 유지하려면 자연해동을 추천한다. 

 

밀도 높은 꾸덕하고 촉촉한 빵.

카카오라 많이 달지 않다.

가운데에는 진득한 초코가 들어있다.

일반 브라우니보다 맛있는 브라우니 맛이었다!

 

볶음콩 찹싸루니

 

블랙카카오 찹싸루니가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한 개 더 까먹었다.

두 번째로 먹은 건 볶음콩 찹싸루니.

 

볶음콩 찹싸루니 영양정보 및 원재료 ⓒ지랭

 

블랙카카오의 흔적이 보임..ㅋㅋㅋㅋ ⓑ지랭

 

볶음콩 찹싸루니는 진한 인절미 맛의 빵이었다.

고소한 맛을 좋아하지만 조금 목메는 맛이 있어서 재구매는 안할 듯. 

하지만 인절미 맛 좋아하는 분들은 한 번 먹어보셔도 좋을 듯.

 

꾸덕~~ ⓒ지랭

 

다크초코칩, 녹차품은다크 찹싸루니

 

영양정보와 원재료 ⓒ지랭

 

그 이후 먹어본 다크초코칩과 녹차품은다크 찹싸루니.

저번엔 하나씩 깠지만 이번엔 처음부터 두 개 까고 시작한다.(같은 실수는 하지 않아☆)

 

행복한 티타임 ⓒ지랭

디저트가 예쁘니 커피도 예쁘게 담아 먹게 된다.

 

생생하게 느껴지는 질감 ⓒ지랭

 

다크초코칩은 진짜 초콜렛 반, 빵 반이었다. 

아니야 그냥 초콜렛 먹는 느낌...! 

어디가 빵이고 어디가 초콜렛인지 모를 정도였다. 

그래서 좀 많이 달았.... 단 걸 많이 안 좋아하는 나에겐 투 머치였지만 초코덕후들은 좋아할 듯. 

 

녹차품은다크는 초코와 녹차 맛이 잘 어우려져 좋았다. 

초코 맛만 나면 좀 질릴 수 있는데 꾸덕한 녹차가 어우러져서 딱 좋았다. 

재구매 의사 있음! 

 

몽블랑 찹싸루니

 

몽블랑 찹싸루니는 미처 사진을 찍지 못했다. 

먹느라 바빴기 때문(...)

몽블랑도 볶음콩 찹싸루니와 비슷한 비주얼인데 

사실 맛이 인상깊지 않았다. 

 

 

총평

 

빵을 제대로 만들었다. 아주 실하게. 

꾸덕한 느낌의 빵을 좋아한다면 잘 맞을 듯.

볶음콩이나 몽블랑 같은 초코류 아닌 것보다 초코류가 더 빵의 질감과 잘 어울린다고 느꼈다.

단 걸 안 좋아하지만 브라우니가 먹고 싶다면(?)

블랙카카오 찹싸루니 추천.

왠만한 브라우니보다 훨 맛있음.

녹차, 말차 좋아한다면 녹차품은다크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