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림 맛집 추천: 푸짐한 해물뚝배기 [성아시 식당]

2021. 7. 28. 12:00창문 밖 풍경: 여행/국내 여행


된장 베이스 시원한 국물

아낌없이 넣은 신선한 해물


여행 와서 하루에 보통 아점 한 끼, 저녁 한 끼를 먹는다.

두 번의 식사 중 

한 번은 한식, 한 번은 한식 외 식단으로 먹게 된다.

오늘의 아점은 원래 근처에 있는 금능이모네 죽을 먹으려고 했는데

갔더니 하필 보일러 고장으로 손님을 받지 않는다고..ㅠㅠ

 

그래서 차선으로 근처에 있는 성아시 식당에 갔다.

 

 

기본정보

 

  • 주소: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68
  • 영업시간: 수요일 휴무, 나머지 요일 11:00-20:30, 브레이크 타임 14:30-17:00
  • 주차장 있음. 협소함. 
  • 특징: 공유가 왔다간 곳/ 방송탄 곳 별로...라고 생각했지만 좋았다/ 공유픽 믿게됨?/ 혼밥하기 좋음(이모님 친절하심)/ 해물 양많음/ 된장 베이스 국물/ 반찬 셀프/ 양파장아찌 맛있음

 

성아시 식당 해물뚝배기

 

가게 외부. 

낙서가 매력적인(?) 가게

공유가 왔다간 방송 사진을 걸어두셨다.

 

방송에 나왔다고 딱히 기대를 하진 않는 편

오히려 더 실망하게 될 것 같아서 

망설이게 되는 편인데

딱히 대안이 없었으므로 들어가게 됐다.

 

내부는 옛날 가게 답게 넓진 않고 테이블 간격 좁은 편

혼밥하기 좋은 창가 자리 있음

 

판매 메뉴는

해물라면, 해물뚝배기, 해물파전, 오징어볶음, 흑돈 김치찌개, 제육볶음,

보말죽, 전복죽, 물회국수, 성게 미역국이 있다.

 

해물 라면이 유명한 것 같았는데

나는 밥이 먹고 싶었으므로 해물뚝배기(15,000원)로 주문! 

내돈내산

 

내가 앉은 창가자리는

담금주뷰 

 

테이블 간격이 좁기 때문에

옆을 바라보면 옆 테이블 사람과 눈이 마주칠 수 있다 

그래서 천장을 바라보았다.

일반인들의 후기와 싸인들ㅋㅋㅋㅋ

귀엽다 

나같이 혼자 온 사람들은

하나씩 읽다보면 시간 잘 간다.

헌데 천장에 쓰는 모습 상상하면

사람들 있을 때 쓴 것일까..?

어떤 마음으로 쓴 것일까...?

의문이 꼬리에 꼬리를 문다.

 

잡생각 하다보니 드디어 나온 해물뚝배기!

비주얼 합격!!

아낌없이 해물을 넣었다.

위에 올라온 전복 세마리와 문어가 눈에 띈다.

밥은 흑미가 섞인 밥

 

안에 들어있던 홍합의 갯수

=산더미

꽃게가 반 개만 들어가는 경우도 있는데

통째로 한 마리 반신욕 중이시구요

 

국물은 된장 베이스의 국물이었다.

미더덕과 표고버섯 파 양파 해물이 함께 들어가있어

밍밍하지 않고 아주 시원했다.

 

밑반찬은 셀프로 떠다 먹어야 한다.

메인 메뉴 나오기 전에 미리 세팅 추천

다 맛있었는데 나는 특히 양파장아찌가 맛있었다.

달달하고 시원해..!! 냠냠

 

양이 산더미 같아서 내가 과연 다 먹을 수 있을 것인가..?

살짝 긴장했는데

싹싹 다 먹었다^....^

 

해물뚝배기 맛집으로 인정

공유가 왔다간 곳

금능반지하란 카페 겸 펍도 다녀왔는데

거기도 좋았다.

 

공유픽은 이제 믿고 가도 되겠다..?

 

+

성아시 식당에서 계산할 때 

앞에 있는 시트러스 카페 천원 할인 쿠폰도 놓치지 말자

시트러스 카페 성아시 식당에서 1분 거리에 있는데

겁내 좋으니까 

꼭 가자 

 

시트러스 카페 후기

 

제주 서쪽 한림 카페 추천: 감탄이 절로 나오는 정원 [시트러스]

입구부터 범상치 않더니 내부 정원이 신세계 기본정보 주소: 제주시 한림읍 금능4길 20 영업시간: 매일 10:00-19:00 전화: 050-71395-0406 꿀팁: 근처 성아시 식당에서 밥 먹고 카운터에 있는 시트러스 천

jeeraenge.tistory.com

 

++

금능 아기자기한 동네인데

괜찮은 밥집과 카페가 많은걸?

금능 다 뿌셔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