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양념 치킨 후기: 그린정육점 [콩으로 만든 양념순살 후라이드]

2021. 10. 15. 00:00세번째 서랍: 일상 이야기/비건지향생활

비건하기 어렵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가 

치킨 못 잃어...인 분들 많을 것 같다. 

그래서 많은 비건 식품 회사들이 

비건 치킨/ 비건 고기 개발에 열심을 내는 듯! 

 

그래서 들고 온 비건 치킨 후기!!

이번에 먹어본 제품은

'그린정육점'의 

[콩으로 만든 양념순살 후라이드]

 

비건 후라이드

헬로네이처에서 구매 

가격 250g 9,900원

내돈내산

 

비건 후라이드

트랜스지방 0%

논GMO

콩으로 만든 콩고기라 

GMO콩을 쓸까봐 찝찝했는데 

논GMO라 안심이다.

 

비건 후라이드

조리방법은

에어프라이어: 180도 3분 

후라이팬: 기름두르고 중약불에서 3분

 

비건 후라이드

원재료 및 영양소 정보

 

비건 후라이드

봉지를 열면 치킨 한 봉지와 

생각보다 큰 양념소스가 나온다.

 

비건 후라이드

치킨 봉지가 손바닥만한 크기여서 

생각보다 양이 적다고 느꼈다.

한 번에 다 먹을 수 있는 양^^

 

위 아래 골고루 잘 데워지라고

바스켓 형에 치킨을 담았다.

팝콘형으로 생김. (콜팝 생각남!)

 

비건 후라이드

나는 에어프라이어에 돌렸다.

3분 돌리라고 했는데 

혹시 덜 익었을까봐 1-2분 정도 더 돌렸다.

그래서 그런지 좀 메마르게 느껴지는 면이 있어서

다음에 먹는다면 3분에 맞춰서 돌려보고 싶다.

 

비건 후라이드 양념

넉넉한 양념소스 

열자마자 양념치킨 향이 확! 나서 

입맛을 돋궈주었다.

 

비건 후라이드

순식간에 완성된 비건 양념순살 후라이드!!

데우고 나니 노릇노릇 맛있어 보인다. 

양념을 순살 후라이드에 버무려서 먹어도 되지만 

나는 찍먹파라서 따로 담았다.

 

비건 후라이드

드디어 시식타임!!!

먼저 후라이드만 먹어보았을 때 후기!!

 

비건 후라이드

콜팝처럼 생겼더니만

맛도 콜팝처럼 그저 그랬다...ㅎㅎㅎㅎㅎ

 

일단 식감이 바삭하고 촉촉한 치킨을 생각하고 먹는다면

백퍼 실망할 식감이었다.ㅠㅠ

그린정육점의 콩으로 만든 순살양념 후라이드는

한 입 베어물면 물컹거리는 식감이 느껴진다.

그리고 고기 맛이라기 보단 확실히 콩 맛이 도드라진다.

 

비건 후라이드

단면을 보면

마치 유부의 단면처럼 구멍이 송송 나있다.

그래서인지 두툼하게 건조된 유부을 먹는 식감이었다.

그런 면에서 애초에 치킨과 같은 식감을 기대하지 않고 

콩으로 만든 새로운 식품을 먹는다는 기대로 먹으면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다.

 

비건 후라이드

모든 치킨이 다 이런가? 싶어서 

여러 개 더 확인해봤다.

베어무는 방향의 차이인지 이렇게 보여지는 치킨도 있었다.

이 비주얼은 좀 더 치킨살의 모습에 가까웠다.

약간 기름에 많이 쩔어있는 끄트머리 부분 느낌....?

확실히 순살 후라이드는

내가 좋아하는 맛과 식감은 아니었다.

소스

실망으로 끝나나 싶었는데..

항상 위기상황에서는 히어로가 등장하는 것처럼

비건 후라이드도 극적으로 반전시켜줄 히어로가 등장했으니!!

그것은 바로

⭐️양념소스!!!!⭐️

 

이 집 소스 맛집이네

비건 순살 후라이드에 양념치킨 소스를 발라서 먹으니

꽤 괜찮은 순살양념치킨으로 변하는 마법?!

 

이 제품은 진짜 순살양념 소스가 신의 한 수다.

순살양념 소스가 비건 순살 후라이드의 밋밋하고 별로인

맛과 식감을 훌륭하게 커버해준다.

 

재구매의사 60%

내가 양념치킨이 너-무 먹고싶을 때엔 

다시 주문해서 먹을 것 같다.

(소스만 따로 팔면 좋겠...)

간편한 조리 과정도 플러스 점수 드립니다.

 

+

사실 치킨 맛 흉내내느라 

콩고기 만드느라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결과는 애매한 것보다, 

새송이 버섯으로 닭강정 뺨치는 겁나 맛있는 강정을 만든 

제로비건의 새송이강정처럼

채소류를 가지고 고기 뺨치게 맛있게 조리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 잠실 제로비건 새송이강정 후기

 

서울 비건 식당 추천: 잠실 [제로비건]

비건이면서 칼칼한 해장국이 그리운 분 몸 보양에 제격인 뜨끈한 국물이 그리운 분 닭강정의 바삭 매콤 달달함이 그리운 분 달려가자 제로비건으로! 기본정보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

jeeraenge.tistory.com

 

내돈내산 솔직후기 


이미지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copyright ⓒ 지랭.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