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여행 길잡이: 영월 주천 청국장 맛집 추천 [엄니밥상]

2021. 9. 8. 08:00창문 밖 풍경: 여행/국내 여행

영월 주천 맛집 추천!
영월 주천이 어디인가 하면
영월의 대표적 여행지 중에 하나인
'젊은달와이파크'가 있는 곳이다!

▼ 젊은달와이파크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 참고

 

영월여행 길잡이: 젊은달와이파크 미술관(feat.할인예매 방법)

영월에서 간 두 번째 미술관은 젊은달와이파크🌝 기본정보 주소: 영월군 주천면 송학주천로 1467-9 영업시간: 매일 10:00-18:00(입장마감 17:00) 젊은달 와이파크 입장료:  성인, 청소년 15,000원/ 어린

jeeraenge.tistory.com


젊은달와이파크를 구경하기 전이나 후에 분명 식당에 들러야 한다.
젊은달와이파크 천천히 보려면 3시간이나 걸리기 때문....
주천에 있는 깔끔한 한식집을 찾고 있다면!!
이곳을 가보시라
[엄니밥상]

기본정보

  • 주소: 영월군 주천면 도천길 18
  • 영업시간: 매일 8:00-20:00
  • 전화: 033-372-5840
  • ⭐️특징: 깔끔한 찌개요리와 밑반찬! 정식으로 시키지 말고 단품으로 주문해서 먹어야 가성비 굿

 

영월 주천 엄니밥상 후기

 

우리는 좀 더 유명한 제천식당에 먼저 갔다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엄니밥상으로 갔다.
둘 다 가봤는데
제천식당 포기하고 엄니밥상와도 후회하진 않을 것 같다.

입구

엄니밥상 식당 내부모습
정겨운 스탈
좌식 테이블이다.

화분에도 붙어있는 코로나 인증전화번호ㅋㅋㅋㅋㅋ
영월에서는 식당에서 거의 안심콜로 코로나 방문기록 인증을 한다.

엄니밥상 메뉴판
정식은 가격이 꽤 나가는데
사람들 후기를 보니 평이 좋진 않았다.
맛이 문제라기보단 가성비가 떨어지는 듯.

우리는 그래서
청국장찌개와 두부찌개를 시켰다.
각 7,000원
단품메뉴는 저렴!!

드디어 나온 청국장찌개와 두부찌개!
청국장찌개는 고소한 콩맛이 일품이었다.
청국장의 냄새가 강하지 않고
콩의 담백한 맛이 느껴지는 청국장이었다.
맛있었음!!

두부찌개는 빨간 국물에
두부와 버섯이 잔뜩 들어있었다.
이 메뉴도 맛있었는데
두 개 중에 더 맛있는 걸 고르라면
나는 청국장찌개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함께 나온 밑반찬들.
개수는 많지 않지만
다 깔끔하고 맛있었던 밑반찬이었다.
나는 이런 스타일이 좋음!
생선구이도 하나 같이 나왔다.

깔끔한 한식이 먹고 싶을 때는
엄니밥상에 와서 구수한 청국장 한 끼 하는 것 추천한다!
제천식당처럼 사람이 몰리지 않아서
언제가든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이미지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copyright ⓒ 지랭.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