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여행 길잡이: 한반도지형 빵 기념품 [이달엔영월]

2021. 10. 27. 14:52창문 밖 풍경: 여행/국내 여행

영월여행 마지막 날

여행을 마무리하며

기념품을 빼놓을 수 없지!

영월에는 기념품으로 사갈만한 게 뭐가 있지

검색해보니 

영월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한반도지형을 본딴 모양의 한반도지형 빵이 있었다.

 

'이달엔영월'이라는 베이커리 카페에서 판매한다.

 

기본정보

 

  • 주소: 강원 영월군 영월읍 덕포시장길 50
  • 영업시간: 토요일, 매달 4,9로 끝나는 날, 11:00-16:00
  • 전화: 033-372-7173
  • 특징: 영월 5일장과 함께 여는 베이커리 카페/ 영월 지역의 특색을 담은 빵 판매/ 맛은 보통

 

이달엔영월 빵 세트 후기

 

우리가 갔을 때(8월 말)에는

이달엔영월 가게가 공사중이어서

꽃자죽이라는 카페에서 

빵만 대리 판매중이었다.

지금은 공사 끝나고 원래 장소에서 영업중이다.

 

 

꽃차죽에 가서 좋았던 건

꽃차죽이 여행꼭지점 카페 중 하나인데 

여행꼭지점 카페 세 곳을 방문하면 요리저울을 선물로 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제이큐브미술관/ 카페느리게/ 꽃차죽

이렇게 세 곳을 방문했다. 

영월에 일주일 살기 해서 가능했던 듯ㅋㅋ

빵도 사고 저울도 얻고 일석이조였다!

 

꽃자죽 내부 분위기

 

꽃차죽 메뉴 참고

 

우리의 목적!

한 켠에서 판매 중이었던 

이달엔영월의 시그니처 빵들

한반도지형 빵/ 감자빵/ 고구마빵

스콘 종류도 있는데 관심사는 아니어서 스킵!

 

6개 빵을 골라담기 해서 한 상자에 15,000원이었다.

내돈내산

 

근처 관풍헌이란 곳에서

이달엔영월 빵을 들고 기념사진 찰칵

이런게 인스타 갬성인가요?

 

집에 도착해서 본격적으로 상자를 열어보았다.

 

이달엔영월은 영월에서 난 재료를 활용하여

베이커리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감자빵은 춘천 감자빵이 유명한데

강원도 하면 감자라서 그런가

이달엔영월에서도 감자빵을 만들어서 판매중이었다. 

 

고구마는 감자 친구니까 같이 있는 것 같고

 

초록 한반도빵은 영월 곤드레

빨간 한반도 빵은 붉은 수수가 들어있다.

 

네이버 스토어에서 택배 구매도 가능하다.

 

네 종류의 빵을 모두 꺼내보았다.

색감이 알록달록 넘 귀엽다>_<

 

한반도 지형 모양 틀은 직접 개발하신 걸까..?

 

반을 갈라보았다.

감자빵과 고구마빵은 속이 꽉 차있다.

감자와 고구마 본연의 맛이 느껴졌다.

 

한반도지형 빵은 내 입맛에 맛있는 맛은 아니어서 아쉬웠다.

내가 느끼기에는 옛날 빵집에서 파는 색소 넣은 빵 느낌..!

빵은 살짝 퍽퍽한 느낌이었다.

내가 파운드 케잌류를 별로 안 좋아해서

더 입맛에 안맞을 수 있음 참고

 

빨간 한반도 지형 빵에는 말린 과일들이 들어있어서 달달함이 있었다.

녹색 한반도 지형 빵에는 곡류가 토핑되어 있어서 

고소한 씹는 맛이 있었다.

색을 낸 수수와 곤드레 자체의 맛은 느껴지지 않았다.

 

상자가 너무 귀여웠다ㅋㅋ

영희와 철수 같이 생긴 아이들

 

빵은 생각보다 맛있는 맛은 아니고

옛날 빵맛이어서 아쉬웠지만

솔직히 영월에서 사갈게 많지는 않아서

이달엔영월 빵도 선물하기엔 꽤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다.

인스타보니 이달엔영월의 한반도지형 빵을 들고

진짜 한반도지형에서 사진 찍기도 하더라

 

내돈내산 솔직후기

 


이미지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copyright ⓒ 지랭. All rights reserved